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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유용한 자료

윈도우 7 원격 데스크톱 사용법

윈도우 자체에 내장된 원격 데스크톱의 좋은점.
-수락할 사람이 없어도 된다. (방법1만 해당)
-윈도우 화면 전체를 내 해상도에 맞게 제공해 주기 때문에 좌우 스크롤바를 만질 필요가 없다.
-네이트온 원격제어만큼이나 성능이 좋다.

Tip  사전작업을 위해서   Teamviewer 등 다른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편리하다.




원격 데스크톱 사용을 위해서는 다음 사전작업을 해줘야 한다.



















위와같이 내컴퓨터 속성에서 순서대로 클릭한다. (2번은 체크박스에 표시하라는 뜻이다 ..;;;)










방법 1.

그렇다.. 이 편리한 기능이 보조프로그램에 버젓이 있다. 이걸 두고 필자는 아래 얘기하게될 두번째 방법을 쓰고 있었다.

이 방법은 접속하려는 대상이 고정아이피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

대상 컴퓨터의 아이피 주소를 넣고 접속을 시도한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고 접속한다.
(대상컴퓨터의 윈도우 처음로그인 할 때 아이디 패스워드)

이때 아이디가 컴퓨터에 처음부터 있던 계정이면 안되는 수가 있다.

대상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에서 적당히 관리자 계정이나, 일반사용자 계정을 만들고 시도한다.


















방법 2.



























제어판 > 문제해결 >친구에게 도움요청을 누른다

















 











1>2>3



도움을 받을 사람에게 파일을 보내준 후 아래의 암호를 알려준다.


그러면 상대는 다른 프로그램 없이도 내 데스크톱에 접속할 수 있다.




방법1 : 고정아이피가 아니면 접속할 수 없지만 대상컴퓨터 앞에 아무도 없어도 접속할 수 있다.
방법2 : 대상컴퓨터에 누군가가 있어야 하지만 네이트온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접속도 가능하다.

라는 특징이 있겠습니다.





앞에 말씀드렸다 시피 Teamviewer와 적절히 조합하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단, 네이트온 메신저에 있는 원격제어와 병행하면 마우스가 한쪽에서는 말을 듣지 않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