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크로아티아 여행 -팁-

저희는 겨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신행인지라 여러가지로 지출이 꽤 많은 여행을 했음을 미리 밝힙니다. 

기간 - 12월 13일 도착(자그레브) 12월 19일 출발 (두브로브니크)

교통수단 - 버스, 랜트카;  저희는 유니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레터로 예약해야 합니다. )


네비 - Sygic ; 도시 간 큰 길을 가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도시내에서 안내를 제대로 못해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거리+번지수나 건물명으로 검색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엉뚱한 곳을 검색해서 알려주는 경우도 많아서 구글지도나 MapsMe 어플을 이용해서 정확한 주소를 다시 검색하는 것을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미리 목적지를 모두 파악하고, 즐겨찾기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길이 복잡해지면 네비를 100% 신뢰하지 마십시요. 운전에 자신있지 않다면 골목길로 안내할때는 과감히 패스. 정말 좁은 골목도 많습니다. 

특히 두브로브니크에서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거나 자동차 통행이 불가능한 길, 일방통행의 역주행으로 안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겨울에는 공사중인 구간이 많은데, 그로인한 돌발상황에도 대처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다른도시는 괜찮지만 두브로브니크는 길 하나만 막아도 엄청 돌아가야 합니다. 아래 지도 참조...




(지형을 볼 수 있도록 표시했습니다. ) 


보시다 시피 동서로 도로가 이어져 있고 남쪽을 바라보는 경사면 말이 경사면이지 거의 절벽... -_-; 에 도로가 있습니다. 화살표가 표시된 도로는 일방통행 도로입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두브로브니크 여행팁으로 따로 더 안내 드리겠습니다. 

____


자그레브 - 수도


_작성 예정_


스플리트 - 시장이 발달한 도시 




_작성 예정_



두브로브니크 여행 - 부제 : 최악의 도로 구성. 


두브로브니크를 차로 돌아다니려면 꼭 알아야 할 주요 도로 상황들을 아래 지도에 숫자로 표시했습니다. 숫자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1. 저희가 묵었던 엑셀시어 호텔입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좋은 호텔입니다. 이 호텔을 중심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표시했습니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바다쪽 뷰와 구도시 접근성이 무척 좋습니다. 최고의 호텔답게 편의시설이 많습니다. 조식은 괜찮은편, 식당에서 사먹는 메뉴는 최악중의 최악이라고 현지에서 만난 한국인들이 평가했습니다.  


2. 엑셀시어 호텔을 출발점으로 하여 위쪽의 Jadranska cesta로 올라가려면 여기서 좌측 오르막길을 택해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뱅뱅 돕니다. 시내로 나가려면 통과해야 하는 길을 표시해 봤습니다. 이것만 봐도 얼마나 운전이 불편한지 아실 수 있으실겁니다. 






3. 좌회전 가능입니다. 


4. 스르지산에 올라가려면 우회전 해야합니다. 올라가는 길은 거의 차 한대만 지나갈 수 있지만 일방은 아닙니다. 군데 군데 피할만한 공간이 있습니다. 천천히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저기 안전장치가 없어서 차가 추락할만한 구간이 있습니다. ;;;;


5. 여기가 공사중이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시내에서 돌아오는 길이 매우매우 복잡했습니다. 나가는 길 보다 더 복잡합니다. 


6. 구 도시 성내 도로 입니다. 마블 블럭으로 포장되어 있지만, 차로 들어가는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_이하 작성 예정_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이작도 여행 후기  (0) 2016.05.07